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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한 스케줄을 수동으로 실행시켜보아도 시작할 수 없다는 메세지와 함께 2147943712 라는 result 메세지만 보일뿐 도통 원인을 알 수 없었다
그래서 [컴퓨터 관리]>[시스템 도구]>[이벤트 뷰어]>[Windows 로그]>[보안] 에 출력되는 로그들을 살펴보니 로그온에 실패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셋팅해서야 문제가 해결되었다
스케줄 등록시 [사용자가 로그온할 때만 실행] 바로 밑에 있는 [사용자의 로그온 여부에 관계없이 실행] 을 체크하고 [가장 높은 수준의 권한으로 실행] 도 체크했었는데
로그온 실패 오류가 발생하는 것이었다
내 예상엔 UAC를 최상으로 올려서 보안을 강화했던 것이 원인이지 않을까? 라고 점쳐보지만
굳이 UAC를 바꿔보면서까지 확인하기 귀찮아서 걍 위와 같이 설정을 바꾸고 패쑤~한다
2017.11.28
- 금일 보안 옵션에서 사용자의 로그온 여부에 관계없이 실행] 항목으로 바꾸고 바로 밑에 있는 [암호를 저장하지 않습니다.~] 라는 항목의 체크박스를 해제한 상태로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관리자 비번을 저장하여 등록하면 마찬가지로 인증 오류가 발생하지 않음을 알게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