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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격 데스크톱 연결시 위와 같은 인증 오류가 발생했다.
분명 도메인, 사용자 이름, 비밀번호 모두 확인하였고 틀린 부분이 없는데 심지어 다른 PC에서는 이상없이 접속이 되는데도 불구하고
해당 PC에서만 접속 오류가 발생하고 있었다.
위와 같은 오류에서 한가지 시도해볼만한 것은 다음과 같이 "자격 증명 관리자"에서 접속할 서버의 Windows 자격 증명을 추가하는 방법이다.
접속할 서버의 주소, 사용자 이름, 암호를 설정해 두면 원격 데스크톱 연결시 별다른 제재 없이 스윽 접속이 된다.
내 예상엔 문제의 PC에서 일전에 해킹이 무서워서 보안등급(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을 올려놓고 "자격 증명 관리" 에서 모든 로그온 정보를 삭제했던 일이 있었는데,
그로 인해 자격 증명 관리에 로그온 정보가 없이 다른 윈도우에 접속 시도할 경우 위와 같은 인증 오류가 발생하는 듯 하였다.
하지만 해당 오류가 접속을 시도하려는 문제의 PC에서의 오류인지 아니면 서버가 되는 PC에서의 오류인지는 정확히 알지 못하고 있다.
추가적으로 위와 같이 인증서 확인에 대한 경고 메세지가 출력되는데
위와 같은 메세지 창을 없애려면 서버가 되는 PC의 윈도우에서 접속 허가 인증서를 발부해주는 매커니즘이 있어서 접속 시도를 하려는 클라이언트 PC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를 "자격 증명 관리자" 의 "인증서 기반 자격 증명 추가" 를 통해 등록하면 될 듯 한데...
굳이 그럴 필요가 없고 항상 보아오던 경고라서 그냥 예(Y) 를 선택해서 진행했는데 앞으로도 계속 그냥 이렇게 사용할 듯 하다.